본문 바로가기

미국드라마

미드-트루 디텍티브(True Detective):파고드는 수사의 묘미

True Detective


 


 

이거 물건이네, 싶었던 부분은 오프닝에서부터 끝날 때까지 전부 다. 특히, 인터뷰 형식의 질의응답 장면에서 배우들의 표정과 말투를 보며 추측되는 상황들이 흥미를 유발한다. 한 마디로 시종일관 남다른 미드였다.

 

 

"만약 당신이 십수년 동안 뭔가 잘못했다는 걸 알고 나면 어떻겠는가?"

 

"만약 그 사건이 아직 끝난 것이 아니라면?"

 

FBI가 묻는다. 


주인공이 대답한다. 

 

의문들을 쫓다 보면 답이 짠~ 하고 나타나진 않는다.질문을 던질 뿐이다. 그래서 이것이 시나리오의 힘이다. 이게 바로 작가의 필력이다.

 

작가가 이렇게 말하는 것 같다.

 


"내가 이렇게 글을 잘 쓴다. 내가 이런 사람이다. 좀 봐라. 후훗."

  

그러니까, 완성도가 높다는 건 이런 걸 두고 하는 말이다. 미친 각본, 미친 연출, 미친 연기, 이 미친 조합들이 탄생시킨 매우 드문 '좋은 드라마'다.

 






 

두 형사

 

 

이 미드의 관람 포인트 중 하나가 바로 이 두 형사다.


어느 날 함께 하게 된 파트너가 이해 안 되는 꼴통이거나, 바람을 피고 헛소리를 하는 불륜남이라면 우울할 것이다. 정말 서로를 모르겠는 두 사람이 연쇄 살인마를 만나면, 바로 아래와 같은 행동을 취하게 된다. 

 


(연필과 종이를 들고 적는다...

..... 어... 음... 그러니까...

엽기적... 살인...범.......) 

 



기본적으로 두 형사는 서로를 싫어한다. 아니다, 그냥 존재 자체를 탐탁치 않아한다.  

 


 

 

 

 

그러나

은근 합이 좋다.


 

 




손발도 잘 맞는다. 





귀염귀염 표정(?)도 비....슷.....하....다.....


 

이해할 수 없지만, 뭐 어쩔 수도 없는, 대표적인 비지니스.... 쿨하다... 다수가.....부정하겠지만, (철저한 내 기준) 꽤나 잘 어울리는 파트너다. (최고의 파트너상 꼭 주고 싶다.) 





예~ 이~ 


 

 

 


특히, 이 분은 굉장히 집요한 형사다.


발로 뛰는 형사가 거리를 지킨다는 진리는 어디서든 통한다. 집요한 형사를 이길 자는 없다.여기서 집요함이란 적어도 10년 이상 한 가지에 몰두할 수 있는...그런, 집요함과 집착을 말한다. 


그리고 잘생겼다. (사실, 이 말이 하고 싶어서 이렇게 주절주절 길게 글 쓴 것이다.)








사건에 대해서. 


어... 음.... 태초에 신이 있었듯, 연쇄 살인범과 형사의 조합은 항상 있어왔다. 근데, 이건 익숙한 조합인데, 상당히 파격적이다. 범인 + 살인범 조합의 끝판왕을 본 것 같다.

 



 


대게 시리즈 수사물은 한 가지 사건만 주구장창 다루지 않는다. 대부분 시리즈를 관통하는 메인 사건 + 에피소드 형식의 개별 사건이 짝을 이룬다.

 

그런데 무슨 정신으로 한 가지 사건만을 집요하게 다룬 것일까?


"17년의 간극을 두고 연쇄 살인마를 쫓는 루이지애나 경찰국 소속 형사인 러스트 콜과 마틴 하트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단순한 패기인가? 메인 사건 하나만으로 시작과 끝을 놀랍게 압축했다. 그만큼 작가가 이야기에 자신 있었다는 소리다.

 




루이지애나의 전경이 보인다. 보기만 해도 칼들고 누군가 쫓아올 것 같은 풍경이다. 전체적인 색감과 분위기가 이 한 개의 사진으로 표현됐다.

 

 

 

 


미드 <한니발>을 보는 것 같은 섬뜩함이 있다. 사건 자체의 엽기적이고 기묘한 분위기도 한몫을 하지만 범인의 윤관이 드러나는 부분은 긴장감이 상당하다. 십수년된 사건의 끝이 보일 때, 범인을 잡는다는 안도감이 아니라 저러다 요단강 건너 죽겠구만, 같은 공포감이 더 크다. (참고로 범인 로봇인 줄;;; 왜 안 죽어;;; ㅎㄷㄷㄷㄷ)


 

 


 



이 미드는 꼭 봅시다.

두 번 봅시다.


마지막으로 사랑해요, HBO 







빨리 시즌 2 해듀떼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