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동설계의 힘 - 스위치



스위치 (Swich)

저자: 칩 히스 , 댄 히스
출판사 : 웅진지식하우스




이번에 읽은 스위치는 그동안 봐왔던 자기계발서적들과는 달랐다. 의심하고, 저항하고, 행동하기 귀찮아하는 이들을 움직여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방법들로 가득한 책...

이 책에선 대충 긍정의 힘을 믿어라, 시간을 아껴라 - 등등....이미 우리가 알고 있지만, 쓸모없는 지식들을 늘여놓는 다른 책들과는 달리 구체적인 플랜과 다양한 사례를 통한 정보 제공, 행동설계에 대한 인식과 비인식, 생활환경의 문제, 인지의 오류 등, 사람들이 겪는 여러가지 행동들을 파헤치고, 해결책을 명쾌하게 내놓는다.

"기수에게 방향을 제시 하라" 매력적인 목적지 그리기, 밝은 점 찾기 등을 강조, 적절한 행동설계를 제시한다.

"머리가 아닌 가슴에 호소하라" 이 책은 도표나 그래프가 아닌 느끼게 함으로써 절박함을 강조한다.

"지도를 구체화 시켜라" 똑똑한 습관을 들이는 법칙,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등 환경 설계의 위력을 보여준다. 

스위치에서 소개한 동기부여에 대한 명쾌한 해석과 행동설계를 위해 꼭 챙겨야 할 Tip, 그리고 극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방법들은 꽤 볼 만하다.

그동안 "나는 왜 게으른가? 나는 왜 못하는가?" 항상 고민을 했었(었-_-)다. 그리고 그 해답을 어느 정도 이 책에 얻었다. 뭐, 그렇다고 이 책을 읽은 자가 모두 달라지는 것은 아니겠지만 자신의 삶을 바꾸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스위치와 함께 읽은 하버드대 52주 행복연습....
...................
...................



............................
..........................
.......................
....................

그렇다, 나는 요즘 이런 것에 집착하고 있다 OTL;;;;  왜 굳이 하버드대를 제목에 넣었는지, 편집부의 심정은 이해가 가지만;;; 마음엔 안 든다;;; 아무튼, 이 책 또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Tip을 소개한 책인데...문제는 이미 알고 있는 것들도 많고, 스위치에 비해 사례나 정보 제공이 미약하다.

하지만, 이 책에서도 강조했듯이, 언제나 긍정적인 변화는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점은 꼭! 체크해야 할 포인트~!! .....뭐.....그냥.......파이팅 안 해도 되는 삶이 진정으로 좋은 삶일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