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러브 코미디 & 로맨틱 코미디 (지극히 개인적인) 총정리! 추천!


로맨스 + 코미디란?!

'러브 코미디 or 로맨틱 코미디'로 불리우는 이 장르는 여자들의 판타지를 자극한다. 연애의 시작과 사랑의 완성을 달콤한 순간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유사연애? 라고 해야하나? 설레고 두근거리는 감정들을 제공한다.

이 장르를 보는 단 한 가지의 이유는 훈남과 훈녀의 훈훈한 사랑을 보고 싶기 때문인데, 뻔하지만 지루하지 않고, 보면 볼수록 사랑스러워지는 게 이 장르의 매력. 아무튼 그동안 일관되고 꾸준하게(?) 보아온 러브 코미디를 정리! 



먼저 봐야 할 분야는 BBC의 제인 오스틴 시대극!!

왜? BBC의 제인 오스틴 시리즈인가?! 드라마의 명가 BBC에서 할리퀸 소설의 대가 제인 오스틴을 품었다. 무슨 말이 필요하겠는가, 우리는 그냥 믿고 보면 된다. 



•제인 오스틴 시리즈 (BBC)

주의! 여러 버전의 드라마와 영화가 있으므로, 년도수를 잘 보아야 함.

설득 2007(드라마) : 별★★★ - 설득을 보지 않고, 로맨스와 할리퀸 소설을 논할 수는 없다!
맨스필드 파크2007(드라마) : 별★★★ 두 번 보고, 세 번 보고, 보고 또 봐도 떨리는 영화!
엠마 (3부작) 별★★★ : - 소설보다 열 배 사랑스런 엠마를 볼 수 있다.



센스앤센서빌러티 - 별★★★ -명불허전! 그냥 봅니다. 영화 드라마 최신작, 따로 보길 추천!오만과 편견 - 별★★★ -개인적으로 드라마 승리! 콜린 퍼스가 나오니 또 믿고 봅니다! 

노생거 사원 - 별★(드라마) - 너무 뻔해서 긴장감이 떨어진 작품.
비커밍 제인 -별★ (영화) - 제인 오스틴의 삶을 들여다 보면, 그녀의 소설을 느낄 수 있다.





* 제일 재미있었던 작품은 설득과 맨스필드 파크, 그리고 엠마! 요 3작품은 꼭! 봐야 한다. 두 번 보고, 세 번 본다....


•로맨스
정통 로맨스라고 말하고 싶은... 작품들을 묶어보았다.

어톤먼트 : 별★★★ - 영국 영화, 영국 배우, 영국식 로맨스의 진수!
이프 온리: 별★★ - 만약에... 라는 말은 세상에서 가장 슬픈 말.
시간 여행자의 아내: 별★★ - 소설보다 못한 로맨스와 긴장감이 아쉬운 작품.
에버 에프터  : 별★★★  - 식상하고 전형적인 이야기가 아닌, 전통 신데렐라 로맨스.



500일의 썸머: 별★★ - 조셉 고든 래빗이 나오는 이유만으로 믿고 본 영화!
베니와 준: 별★★★ - 따뜻하고 풋풋하고 설레이는 영화! 조니 뎁을 믿고 보라!
블라인드: 별★★★ - 잔혹한 동화이지만, 네덜란드 영화의 아름다운 영상과 감성이 최고!
레터스 투 줄리엣: 별★★ - 전형적이지만, 사랑스러운 그녀가 있으니까 본다!

 


* 이 중에 최고는 당연히 어톤먼트와 베니와 준! 뭔가 정통 로맨스와는 조금 거리가 있는 것도 있지만 그래도 본다..



•러브 코미디 

내 남자 길들이기 : 별★★★ - 유쾌하고 유쾌하고 유쾌하고 코믹하고 코믹하고! 최고!
브릿지 존스의 이야기: 별★★★ - 아직 안 봤다면 당신은 행운! 이 재미있는 걸 설레며 볼 기회가 있다는 것!
킬러스: 별★ - 액션과 코믹 사이, 그 어중간한 곳에 있는 로맨스의 향기.
핫칙:별★★ - 미국식 화장실 개그를 좋아한다면? 그렇다면 별 세개짜리!




주노: 별★★ - 사고친 소년 소녀의 엄마 아빠되기(?) 그들에게도 로맨스는 있다?
왓어걸 원츠: 별★ - 영국 신사 콜린 퍼스가 나오지만 극복되지 않는 스토리의 단조로움.
대통령의 딸: 별★ - 유럽 올로케! 풍경이 멋지다! 거리가 예쁘다! 하지만 그게 다였다.
프러포즈 데이:별★ - 영국 여행에 도움이 되는 영화! 정말 아름다운 풍경! 잘 봤습니다.



페넬로피: 별★★ - 제임스 맥어보이의 리즈 시절을 감상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대추천!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별★★★ - 키치물의 새로운 장을 열어준 끝내주는 영화!
쇼퍼홀릭: 별★ - 되다가 만 키치물의 전형.
내니 다이어리: 별★ - 육아와 사랑을 동시에 다루기란 힘이 든 것일까?!


 


27번의 결혼 리허설 : 별★ - 리허설만 하다가 끝나는 영화이지만, 로맨스의 흐름은 좋은 편!
금발이 너무해 : 별★★ - 핑크를 좋아하는, 금발 아가씨의 사랑과 도전! 유쾌한 영화!
Life as we know it : 별★ - 역시 육아와 사랑은 동시에 다루기 힘든 것! 다시 한 번 더 확인.
블래스트 : 별★★★ - 기발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으로 만든 시대를 뛰어넘는 러브 코미디!


 


디어 존 : 별★★ - 군인과 로맨스 콜라보. 개인적으로 군인나오는 걸 좋아해서 별점이 후함.

귀 없는 토끼 : 별★ - 독일식 헐리웃 따라잡기 영화. 수위 있고, 감정의 선이 약한 게 함정.
시애틀에 잠못 이루는 밤 :  별★★★ -고전은 분위기로 말한다.9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러브 & 프렌즈 : 별★★ - 아슬아슬한 남녀의 감정을 꽤 잘살린 영화! 하지만 뭔가 아쉽다.


 

* 내 남자 길들이기! 브릿지 존스 시리즈와 블래스트!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 추천~!




•하이틴 러브 코미디
고딩들의 풋풋한 사랑으로 파워 업;;;

17 어게인 : 별★★ - 만약 다시 10대로 돌아간다면?! 타임슬립의 요소가 포인트!
쉬즈더맨 : 별★★★ - 남장여자! 남자 기숙사에 숨어든 묘한 상황을 잘 풀어냈다.
헤어 스프레이 : 별★★★ - 신나는 노래! 뮤지컬 영화의 재미! 믿고 보자!
시드니 화이트 : 별★ -  굳이 안 봐도 되는... 안 보는 게 더 나은, 신데렐라 이야기.



클루리스 :별★★★ - 딱 알맞은 하이틴 로맨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클루리스!
퀸카로 살아남는 법 :별★ - 여기 나오는 남주가 커밍아웃을 했다는 것이 함정.
앵거스 쏭스 그리고 완벽한 포옹 : 별★ - 여기 남주 완전 잘생긴 영국 꽃미남이지만, 아줌마랑 결혼했다는 게 함정.





와일드 차일드 : 별★ - 굳이.... 시간이 남는다면 보면 좋겠다.
청바지 돌려입기 1-2  : 별★★ - 왜? 청바지 돌려입기인가?! 소녀들의 우정이 포인트!
브링잇온 : 별★★ - 워낙 유명한... 그래서 중박은 간다.
트와일라잇 시리즈 :별★ - 객관적인 시선을 철저히 제외하고 얘기하면, 남주가 내 취향에서 벗어났다는 얘기.



* 쉬즈더맨! 헤어 스프레이! 클루리스! 청바지 돌려입기 대추천!




덧,


드디어! 끝! 2월부터 질질 끌다가 이제서야 ㅠㅠㅠㅠ 전쟁, 퀴어에 이어서 러브 코미디 대정리 끝! 이제 한국 드라마만 정리하면!! 레알 끝! 요즘 들어 잉여력이 없어서, 리뷰가 늦어지고 있다..아아아....... 3월 책도 정리해야 하는데... OTL